산칼로스대학 선교사역
- 대학생, 교수, 공무원, 젖소목장주에게 수의학/공중보건학을 교육하며 기독교 정신 함양
- 대학내 동물병 진단연구소 신설($15,000, 김현영기증)하여 젖소등 동물병을 검사, 진단
- 대학생, 교수들에게 ESL영어교육, 영어성경반을 통해 예수님 제자훈련 (이덕주)
- 산칼로스대 교수 2명2011년 4월 미국 Langston University에서 젖염소 기술 연수를 하였음. 이를 위해 우리가 Oklahoma에 있는Langston University을 직접 방문 하고 산칼로스대 교수 2명에게 초청장을 보내게 하였으며 2명의 비행기표를
김현영/이덕주 선교비 계좌에서 기술훈련 장학금으로 지불 하였습니다. 훈련 받은 교수 2명은 이덕주 선교사 영어 성경반 학생입니다. 젖산양 사역에 크게 이받이 하리라 믿습니다.
5개년 젖염소(젖산양) 선교사역
- 2010년 부터 2014까지 – 5개년 계획으로 가난한 과테말라 마야 원주민 농촌 마을에 젖염소를 무료 분양 하고 직접 기른 젖염소에서 산양유를 짜 마시면서 영양실조에서 해방케 하고 치즈와 요구르트를 만들어 판매 경제적 자립을 키워주며 동시에 복음을 전파하는 사역입니다. 즉 과테말라 인구의 50%을 찾이하고 있는 가난한 농촌 마야인디안 원주민에게 영적, 신체적, 경제적 증진등 지역사회 개발을 통해 영혼을 구원하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선교사역입니다.
- 미국식 주립대학 농촌지도(Extension program)방법을 산칼로스대학이 받아들여(김현영 교수 제안) 교수와 학생들이 주기적으로 농가에 출장하여 젖염소 사육, 질병관리, 위생등에 관한 교육을 하며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젖염소 구입은 우리 선교비 계좌에서 지불하고 있습니다. 매년 임신된 젖염소를 각마을에 최소 10가정 이상 무상 분양하며 그후 받은 각 농가에서는 첫번째 출산한 암새끼를 이웃 농가에 무상으로 선물하게 합니다. 분양받은 젖염소에서 출산한 첫암놈은 계속 이웃에게 무상 분양하게 됨으로서 5 년후에는 많은 농가 (500)에 분양 되어 젖염소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치스공장도 계획중에 있습니다. 매년 1 -3 마리를 분만하며 10 살까지 임신 할수 있으며 년 8 개월 젖을 생산 할수 있습니다. 먹이는 겨울이 없는 그 곳에서 사철 풀만 뜯어 먹고도 85% 이상을 해결할수 있어 경제적인 동물입니다.
- 2011년 9월부터 젖염소 암놈10마리와 숫놈1마리를 구입 산칼로대학에서 사육 하기로 대학당국과 합의가 되어 준비중입니다.었습니다. 임신을 시켜 새끼를 분만 하면 농가에 무상 분양시키는 사역이 되겠습니다.
- 또한 2012년도 젖염소 무상 분양을 위해 이미 농촌 마을이 선정 되어 Chiacalte 교회를 중심으로 교인들에게 분양 하도록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9월 부터 농가 교인 10가정이 젖염소 교육이 시작 됩니다.
- 성경공부,낙농기술, 보건위생등 직업훈련 (학교)도 교회를 중심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