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내용

 

산칼로스대학 선교사역

  1. 대학생, 교수, 공무원, 젖소목장주에게 수의학/공중보건학을 교육하며 기독교 정신 함양
  2. 대학내 동물병 진단연구소 신설($15,000, 김현영기증)하여 젖소등 동물병을 검사, 진단
  3. 대학생, 교수들에게 ESL영어교육, 영어성경반을 통해 예수님 제자훈련 (이덕주)
  4. 산칼로스대 교수 2명2011년 4월 미국 Langston University에서 젖염소 기술 연수를 하였음. 이를 위해 우리가 Oklahoma에 있는Langston University을 직접 방문 하고 산칼로스대 교수 2명에게 초청장을 보내게 하였으며 2명의 비행기표를
    김현영/이덕주 선교비 계좌에서 기술훈련 장학금으로 지불 하였습니다. 훈련 받은 교수 2명은 이덕주 선교사 영어 성경반 학생입니다. 젖산양 사역에 크게 이받이 하리라 믿습니다.

5개년 젖염소(젖산양) 선교사역

  1. 2010년 부터 2014까지 – 5개년 계획으로 가난한 과테말라 마야 원주민 농촌 마을에 젖염소를 무료 분양 하고 직접 기른 젖염소에서 산양유를 짜 마시면서 영양실조에서 해방케 하고 치즈와 요구르트를 만들어 판매 경제적 자립을 키워주며 동시에 복음을 전파하는 사역입니다. 즉 과테말라 인구의 50%을 찾이하고 있는 가난한 농촌 마야인디안 원주민에게 영적, 신체적, 경제적 증진등 지역사회 개발을 통해 영혼을 구원하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선교사역입니다.
  2. 미국식 주립대학 농촌지도(Extension program)방법을 산칼로스대학이 받아들여(김현영 교수 제안) 교수와 학생들이 주기적으로 농가에 출장하여 젖염소 사육, 질병관리, 위생등에 관한 교육을 하며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젖염소 구입은 우리 선교비 계좌에서 지불하고 있습니다. 매년 임신된 젖염소를 각마을에 최소 10가정 이상 무상 분양하며 그후 받은 각 농가에서는 첫번째 출산한 암새끼를 이웃 농가에 무상으로 선물하게 합니다. 분양받은 젖염소에서 출산한 첫암놈은 계속 이웃에게 무상 분양하게 됨으로서 5 년후에는 많은 농가 (500)에 분양 되어 젖염소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치스공장도 계획중에 있습니다. 매년 1 -3 마리를 분만하며 10 살까지 임신 할수 있으며 년 8 개월 젖을 생산 할수 있습니다. 먹이는 겨울이 없는 그 곳에서 사철 풀만 뜯어 먹고도 85% 이상을 해결할수 있어 경제적인 동물입니다.
  4. 2011년 9월부터 젖염소 암놈10마리와 숫놈1마리를 구입 산칼로대학에서 사육 하기로 대학당국과 합의가 되어 준비중입니다.었습니다. 임신을 시켜 새끼를 분만 하면 농가에 무상 분양시키는 사역이 되겠습니다.
  5. 또한 2012년도 젖염소 무상 분양을 위해 이미 농촌 마을이 선정 되어 Chiacalte 교회를 중심으로 교인들에게 분양 하도록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9월 부터 농가 교인 10가정이 젖염소 교육이 시작 됩니다.
  6. 성경공부,낙농기술, 보건위생등 직업훈련 (학교)도 교회를 중심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