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디옥 시니어 미션대학을다녀와서

2018년 4월 6일 필라델피아에 있는 안디옥교회(호성기 목사 ) 평생 시니어 미션 대학에서 “선교에 대한 소명과 목적”에 대하여 강연을 하였습니다.

나는 그들과 거의 같은 환경을 가졌던 6.25세대로서 가난한 한국에서 미국으로 이민 이제 인생 후반기에 이르러 아메리칸 드림을 이루고 편하고 은퇴 연령이 없는 미국 공무원직을 만끽하고 있을때 하나님께서는 강권적 은혜를 베프시어 몇 년 일찍 은퇴케 하시고 한국 6.25때 같이 가난하고 열악한 과테말라에서 부부 자비량 전문인 선교사로 지난 12년을 사역케 하셨는데 오히려 그 시기가 우리 일생 중 가장 행복한 황금기임을 간증하였습니다.

나이 많은 학생들이 조는 사람 없이 모두가 눈을 크게 뜨고 열심히 경청, 공감을 표시하여 주었습니다. 그들이 고마웠습니다. 그들은 쓸모없이 소비만 하는 세대가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 건설을 위해 생산적인 사역에 참여 할수 있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실제 21세기에 인류의 큰 발전 중 하나는 인간 수명이 획기적으로 증가한 것입니다. 1800년대 미국 사람의 평균 수명은 약 40세였습니다. 지금 미국을 비롯 선진국의 평균 수명이 80세로 연장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증조부보다 두 배나 더 오래 살고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오늘 만난 평생 시니어 미션 대학생들은 앞으로 10~30년은 더 살 수 있는 성도들입니다. 더욱이 많은 경우 그들은 아메리칸 드림도 이루었고 하나님이 주신 은사, 재능은 룰론 성숙한 신앙심, 미국의 학문, 기술과 재정적 능력도 갖춰 실질적 선교 사역에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공헌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일꾼들입니다.

안디옥 교회는 미국에서도 모범적인 선교적 교회이기에 노인대학의 이름도 “평생 시니어 미션 대학”으로 바꾸고 나이에 관계없이 오히려 잠재력이 있는 그들을 훈련시켜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시키는 사역이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하나님께서 호성기 목사님께 주신 새로운 Visionary가 잘 진행되도록 기원 합니다.

이번 필라델피아를 방문하면서 Pennsylvania가 우리 우리부부 인생에서 얼마나 가깝고 중요한가를 다시 깨닫고 애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거주 한 기간이 48년인데 그중 46년을 Pennsylvania에서 살아 왔습니다. 처음 미국으로 올 때는University of Georgia로 유학 와서 공부하였습니다. 2년 후 University of Pennsylvania로 옮겨 연구를 계속하고  미국 수의사 면허도 획득하였습니다. 그러한 연고로 Pennsylvania 주 정부 연구소에서 수의병리 연구관 공무원(33년)으로 일하게 된 것입니다.

펜실베니아 주청 소재지인 해리스버그로 이사하면서 그곳 해리스버그 장로교회에서 본격적으로 신앙생활 (장로)을 하게 됩니다. 두 아들 모두 해리스버그에서 고등학교까지 다니고 미국 전문인(의사, 변호사)으로 성장하고 최근에는 우리 과테말라 선교에 듣든한 재정적 후원자이기도 합니다. 우리부부는 말 그대로 하나님의 은혜로 아메리칸 드림을 펜실베니아에서 이루게 하여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시 우리 부부의 아메리칸 드림을 킹덤 드림으로 전환시켜 주시고 필라델피아에 본부가 있는 PGM 국제선교단체(호성기 목사)에서 전문인 선교사로 성장 시켜 주셨습니다. 이렇듯 펜실베이니아는 우리부부를 직업적 선교 전문인과 사역적 복음 전문인으로 훈련시키시어 과테말라 선교사로 파송시킨 본고장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축복을 과테말라 사람들에게 전하는 축복의 통로자 역할을 하며  속사람이 새로워 지는 것을 체험 하고 있습니다. 고전 9:16,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

나는 강연을 마치며 앞으로 10년후 다시 만날때 어떠한 사람으로 서로 변하고 있는가를 보여 주자고 하였습니다. 모두들 기쁜 웃음으로 화답 하여 주었습니다. 안디옥교회 평생 시니어 미션 대학생들에게 하나님의 크신 축복이 함께하시어 하나님나라 건설에 요긴하게 쓰임 받는 선교 역자들이 되기를 기원 합니다.

김현영 선교사

2018년4월7일

About Hyun Joseph

Veterinary Missionary and Professor Visitante, University of San Carlos in Guatemala
This entry was posted in News.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eight − 5 =